- 보부상 활성화사업 夜금夜금 고래(古來)마켓 28일, 보령 대천해수욕장서 개최 -

충남문화재단이 28일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시민탑 광장에서 16시부터 20시까지 2019 문화가 있는 날 보부상 활성화 사업 금 고래(古來)마켓을 개최한다.

금 고래(古來)마켓은 충남문화재단이 2019 충남 고유 문화브랜드 기획사업으로 추진하는보부상로드의 보부상 활성화사업이다.

금 고래(古來)마켓은 전국의 보부상 중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충남의 보부상과 청춘들이 과거 장터에서 보부상들이 모객을 위해 진행하던 장마당놀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문화예술을 통해 충남의 보부상을 도민과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알려, 보부상의 인지도 향상과 다양한 활동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행사다.

이 날 행사는 보부상단의 길놀이, 문화예술 공연, 아트상품 전시, 보부상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주요 공연프로그램으로는 홍산 보부상 길놀이 및 장문놀이 멍석위에서 청춘들이 버스킹 공연을 하는 명석예인 청년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아트상품을 전시하는 고래(古來)아트 마켓 보부상 RPG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 보부상 캐릭터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충남문화재단보부상로드금 고래(古來)마켓은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문화진흥원)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427일 충남 아산시 은행나무길을 시작으로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야시장으로 충남 내 5개 지역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