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고등학교(교장 이재국)의 교육복지대상 및 위 클래스 상담학생 27명이 613()에 용인 에버랜드에서 학업중단예방 진로체험프로그램 ‘Real (JOB)에 참여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산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흥미를 갖고 자신감을 얻고자 실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로 돌아가서 적응력 강화와 심리적 안정감 향상을 목표로 실시되었다.

서산고 학생들은 어트랙션 세계를 기술자와 함께 체험하고, 과학적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어트랙션 엔지니어 체험, 안내견의 역할과 훈련과정을 알고 실제 교감을 통해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하게 되는 안내견 훈련사 체험등 다양한 직업체험을 경험하며 새로운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0알고 있는 직업 이외에 다양한 직업이 있어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이야기하며, “학교에 돌아가 오늘 체험한 직업 경험을 친구들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밖에도 이00오늘 하루 내가 좋아하는 일에 대해 고민해보고, 나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돼서 좋았다.”고 말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앞으로도 서산고등학교(교장 이재국)은 꿈을 갖고 도전하는 서산고 학생들을 응원하며,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 공감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