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용상 서산지회장 포함 전현직 임원진 11명, “성 후보, 국립국악원 분원 유치에 큰 공”
성일종,“서산문화원 신축 이전 적극 지원할 것”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예총) 한용상 서산지회장과 산하 7개 단체의 전현직 임원 총 11명이 26일 저녁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의 선거사무소인 미래캠프를 방문해 성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한용상 한예총 서산지회장은 성일종 후보는 지난해 국회에서 국립국악원 서산 분원 유치를 위한 연구용역비를 반영시키는 등 국립국악원 서산 분원 유치에 큰 공을 세웠기에 성 후보에 대한 지지를 결의했다고 말했다.

한편, 성 후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회의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국립국악원 분원 유치를 위한 연구용역비를 반영하려 시도한 곳은 서산시 외에도 경북 구미시와 제주도가 있었다. 구미시의 국회의원은 2, 제주도의 국회의원은 3명이다. 그러나 국립국악원 분원 유치를 위한 연구용역비는 국회의원이 성 후보 1명뿐인 서산이 반영시키는 데 성공했고, 국립국악원 분원은 서산이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이어 한용상 서산지회장은 힘 있는 집권여당 소속의 3선 국회의원이 되어 서산문화원의 신축 이전에도 큰 힘을 보태주실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성 후보는 국립국악원 분원 유치로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에게 희망을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3선 국회의원이 되어 서산문화원의 신축 이전을 위한 국비도 반영시켜 하루빨리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