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에서는 지난 26일 관내 초··고 학생상담 업무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담당자 협의회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연수를 실시했다.

1부는 협의회로 교육가족 소개와 Wee센터 연간 추진사업 소개 등 Wee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내용 전달 및 협의가 진행되었다.

2부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연수로 진행되었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정서·행동상의 어려움과 자살위험 등 위기학생의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학교생활 부적응에 대한 예방 및 관리강화를 지원하며 전문기관 연계를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초 전국의 초등학교 1,4학년 및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학생정신건강관련 사업이다.

이날 연수는 2024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의 전반적인 흐름 및 나이스 시스템 사용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1차검사는 41일부터 430일까지 한 달간 학교에서 진행되고, 어려움이 발견된 학생에 대해 전문기관이 2차 심층평가를 실시하여 학생에 대한 맞춤형 개입과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기동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의 마음건강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리며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담당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 정서적으로 힘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