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 공약선물로 태안기업도시에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 조성”
“대통령이 신속추진 약속한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 구축 통해 조성할 것”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22“3번째 공약선물인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태안기업도시에 관한 홍보영상을 태안군민과 서산시민들에게 배달했다, “태안기업도시에 유치될 예정인 국방과학연구소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구축을 통해 미래항공에 투자하는 대기업들을 불러모아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지난 226, 윤석열 대통령은 서산에서 민생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태안에 추진 중인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구축사업은 사업 타당성 조사가 완료 되는대로 신속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던 바 있다.

총사업비 2,500억원 규모로 추진 중인 국방과학연구소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사업은 태안기업도시(태안 간척지 B지구) 일대에 구축될 예정이며, 이는 국방과학연구소만 이용하는 것이 아닌 대한항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LIG넥스원 등 미래항공 관련 대기업들의 생산 및 연구시설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성 후보는 대한항공 측과는 이미 사전협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대한항공은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최첨단 무인기를 전시하는 등 무인기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려 나가고 있다.

성일종 후보는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를 활용하게 될 미래항공 대기업들의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하겠다는 복안이며, 전날 발표한 서산웰빙특구 (서산 B지구) 일대의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서산웰빙특구공약과도 연계해 장래 하나의 거대한 미래형 첨단도시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성 후보는 무인기·UAM·AAV 등 미래항공 산업은 앞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전도유망한 산업이라며, “우리 지역이 대한민국 미래항공 산업의 전초기지가 되어 주요 대기업들로 북적거리는 신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링크: https://youtu.be/UIrn0Kq12vg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