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안부나눔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체결

서산시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원균, 공공위원장 이경숙)는 지난 13hy한국야쿠르트와 「똑!!! 안부나눔 건강음료 배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안부나눔 건강음료 배달사업은 사회적 이슈인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고독사 우려가 큰 관내 저소득 독거 ·장년 10가구를 선정하여 주 2회 총 44주간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와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hy한국야쿠르트 남서산점은 대상자 가구에 주 2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대상자의 건강 이상, 위급상황 및 건강음료 적체 등 특이사항 발생 시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여 신속하게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1차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협의체 위원과 대상자를 매칭하여 정기적으로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신체·정서적 지지기반을 마련하고, 필요한 경우 행정복지센터 직원의 방문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복지욕구에 따른 서비스 연계도 함께 이루어 갈 계획이다.

수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원균 민간위원장은 건강음료 배달을 통해 어르신들의 영양 관리를 돕고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앞으로도 고독사 위험 없는 행복한 수석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