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평생교육원 2023년 환경중심 평생학습주간 개최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대영)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2023년 환경중심 평생학습주간행사를 111()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평 전시체험 특별전: 초록빛 동행, 우리의 꿈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며 117()까지 9종의 전시와 체험으로 꾸며진다.

평생학습 주간은 매년 111일에서 7일까지로, 평생학습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전시 체험 위주의 특별 행사로 운영할 예정이며, 특히, ‘허니콤보드라는 친환경 재활용 종이로 제작한 부스를 활용하므로 환경보호평생학습 결과물 전시두 가지 주제가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크게 전시체험으로 나뉘며 전시에서는 문해교육 수강생의 창의체험 작품을 모은 학력인정 문해교육 미술 작품시작으로 웹툰 창의적 체험 학생 작품’, ‘환경주제 포토월 전시4가지를, 체험으로는 레이저 각인기를 활용한 지금의 우리를 새겨두어요’, 영상으로 자연을 체험하는 영상으로 만나는 자연 속, 잠시 쉼5가지를 운영한다.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장 김대영은 평생학습주간은 지역주민과 평생학습강좌 참여 학습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또한 우리 원은 환경중심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환경보호동물보호등 지역주민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 이를 실천하는 방안까지 홍보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경을 위한 초록빛 동행에 적극 참여하겠다.” 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서부평생교육원은 가을이 물드는 11월에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행사를 다수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사항은 홈페이지(https://csbl.cne.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3 환경중심 평생학습주간 참여 문의: 서부평생교육원 평생학습부(661-8325)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