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가 제정‧시행, 11월 1일까지 모집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가 제정시행됨에 따라 1기 서산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위원을 1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의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추진계획의 추진상황 점검에 관한 사항 시의 지속가능발전 관련 정책의견 제시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기구다.

모집 대상은 환경, 교육, 보건복지, 경제, 문화예술, 행정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지속가능발전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서산시 지역발전에 관심이 많은 시민이다.

모집인원은 신규 위촉직 위원 7명으로,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시는 공개 모집 후 당연직, 추천 대상을 포함한 위원 15명에 대해 11월 중 위촉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기획예산담당관 기획팀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우편, 이메일(escho202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산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담당관 기획팀(041-660-2211)에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은 미래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면서 현세대의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국가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다라며 서산시 지속가능발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