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항공전문인재 양성방안”에 대한 발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

한서대학교와 한국교통연구원가 공동으로 주최한 항공최고경영자과정 개설 10주년 기념 제2회 항공산업발전포럼이 주최기관 임직원, 공항공사와 항공사 경영진, 항공 관련 학회와 협회 대표자, 항공최고경영자과정(항공 AMP) 총원우회 와 제15기 교육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23일 서울 퍼시픽호텔 남산홀에서 개최되었다.

한서대 항공정책센터장 소대섭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는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 원장의 개회사, 함기선 한서대 총장의 환영사, 제주항공 김이배 사장의 환영사에 이어 국토교통부 하동수 항공정책실장이 글로벌 항공강국 도약을 위한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하었다. 한서대 함기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팬데믹을 극복하고 더 큰 도약의 시기를 앞둔 시점에서 이 포럼이 우리나라 항공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 개진되어 글로벌 항공강국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글로벌 항공 전문인재 양성방안이라는 주제의 포럼에서는 4차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양성 전략(한국직업능력연구원 손유미 부원장), 항공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추진전략(한서대 항공인재개발원 원장)의 발제에 이어 패널토론이 진행되었다.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 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패널토론에는 2명의 발제자와 국토교통부 김홍락 항공정책과장, 윤문길 항공대 교수, 최두환 대한항공 상무, 박진희 한국고용정보원 팀장, 변종국 동아일보 기자 등 의 패널이 토론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