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와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 안팎의 폭넓은 공적 지원체계 구축하기로 뜻모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 안팎 어디서든 청소년들을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27()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과 김현숙 여성가족부장관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와 청소년시설 간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내용은 학교 교과과정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한 활동경험 확대 청소년지원센터 연계를 통한 학교 밖 청소년 보호지원 강화 학교·청소년시설 간 협력을 통한 위기청소년 예방 및 보호 강화 고위험군 학생 치유지원을 위한 담당교원 역량강화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학교 내 홍보 확대 교육(지원)·학교·청소년지원시설 간 협의체 운영 등이다.

이달 초 여성가족부는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학교 안팎 청소년 지원 강화 대책」 보고하고, 교육현장에서의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공표한 바 있으며, 충남교육청은 업무협약(‘전국 청정동행’) 일정의 첫 번째 동행자로서 협약을 체결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양 기관이 청소년정책 추진의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는 인식이 맞닿아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교를 벗어나더라도 공적 지원체계 내에서 학업을 지속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