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일 도내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등 36곳 종사자 워크숍 개최

충남도는 9일 예산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0년 여성권익증진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910일 이틀간 진행하는 이번 워크숍은 도내 여성권익증진시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시설 종사자의 전문상담 역량을 강화코자 마련했다.

도내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및 여성폭력피해자 보호시설 등 총 36곳의 종사자 및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특강, 분임토의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성인지 관점으로 본 젠더폭력 디지털 성범죄에 따른 상담자의 역할 여성권익증진시설의 발전 방향 및 충남복지재단 안내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상담 관리 관련 주요 사례를 발표하고, 분과별 토의를 통해 여성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도는 워크숍 2일차인 10일에는 분과별 토의 내용을 공유한 뒤 수덕사 문화재 관람, 대흥면 의좋은 형제마을 짚·헝겊 공예체험 등 시설 종사자를 위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이 현장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여성·아동이 폭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더 행복한 충남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