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서산국화축제 11월 1일 팡파르!
제22회 서산국화축제 11월 1일 팡파르!
  • 가재군
  • 승인 2019.10.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가구리 일원에서 개최

서산시(시장 맹정호) 고북면에서 향기로운 가을 국화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산시는 111일에서 10일까지 서산시 고북면 복남골길 일원에서 국화 그 가을빛 추억속으로 스물두번째 행복나들이라는 주제로 제22회 서산국화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산을 대표하는 축제인 서산국화축제는 고북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조직해 서산시의 꽃(市花)인 국화를 재배하면서 시작됐으며,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다.

그동안 서산시와 서산국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중만)는 국화재배, 축제장 기반 조성, 국화 조형물 제작, 국화재배 전문교육 추진 등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구슬땀을 흘려왔다.

금년에는 국화미로정원과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지도 산책로 등을 새롭게 조성했으며, 국화를 이용한 체험프로그램도 대폭 확대했다.

또한 백조, 돌고래, 복돼지 등 9종의 국화 포토존을 추가 설치했으며, 우리가족 행복사진 공모전·우리옷(한복) 경연대회, 화관만들기 등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해 다채로운 행사를 보여 줄 계획이다.

아울러 색소폰 연주, 전통무용 등 관람객을 위한 문화공연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태 기술보급과장은 국화향기 그윽한 가을빛 추억속으로 빠지실 수 있도록 관람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 등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남은기간 체계적인 준비와 공격적 홍보로 제22회 서산국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국화축제는 2019년 충청남도지역향토 문화축제유망축제로 3년 연속 선정과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4년연속 수상 등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