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읍 시가지 팽창에 따른 주민복지 공간조성을 위해 군부대 이전 논의

지난 22일 가세로 군수는 국방부를 찾아 ‘태안3대대 이전’과 ‘이전 후 잔여토지 매각문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사진은 태안3대대 이전 관련 주변 현장을 방문한 가세로 군수 모습.

태안군이 개발수요가 급속히 증가하는 지역에 위치한 태안3대대 이전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가세로 군수는 국방부를 찾아 ‘태안3대대 이전’과 ‘이전 후 잔여토지 매각문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1979년부터 주둔을 시작한 태안3대대는 현재 아파트 등 고층빌딩에 노출돼있어 보안 및 효율적인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태안군의 입장에선 시가지 팽창에 따른 주민복지 공간조성 등을 위해 부대이전이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가 군수는 이날 국방부 관계자를 만난 자리에서 태안3대대의 조속한 이전을 요청하는 한편, 이전 후 잔여 토지를 태안군에 수의계약으로 매각해 줄 것을 건의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태안3대대 이전의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 군수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태안3대대 이전’이 확정되면 군은 해당 토지를 매입해 군민의 휴식·화합 및 문화생활이 가능한 군민광장 등 군민 종합 복지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태안3대대가 이전하면 그 지역에 새로운 휴식·복지문화 공간 조성으로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주변지역 도심지를 개발해 인구 유입 및 정주권 향상과 더불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를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