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경찰청, 중부지방해양경찰청에 건의문 발송 -

서산시에서 최근 이전을 계획 중인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를 염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16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산시 이전을 위한 건의문을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에 발송했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13명 의원 전원 명의 건의문에서 해양경찰청의 인천 송도 이전에 따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 청사 이전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안다지리적 입지여건과 정주환경이 우수한 서산시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이전 최적지라고 의견을 전달했다.

시의회는 서산시가 평택과 태안의 경계에 위치한 지리적 중심지로 충청권 유일의 해상교통관제센터(VTS)가 관내에 위치해 관할지역 접근성과 지휘권 행사에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산은 대산항의 물동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여객선 2개 항로가 취항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 해양치안 수요가 크게 증가해 해양사고에 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이라고 역설했다.

시의회는 서산에는 접근성이 우수하고 부지 조성과 기반시설 설치가 완료된 입지가 마련되어 있어 청사 이전 시 복잡한 행정절차 없이 신속한 공사 추진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시의회는 중부권 국토균형발전을 도모하고 해양안전 확보·해양주권 수호라는 임무의 완벽한 수행을 위해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 최적지인 서산 지역으로 이전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