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H 끼 페스티벌 열띤 경연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영제)은 지난 10일 지역 청소년 300여명이 참여한 2019 서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YOUTH 끼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밴드, 보컬, 댄스 3개 부문 13개 팀이 참가하여 보컬, 칼군무 댄스, 화려한 밴드 공연으로 관람객의 열띤 환호에 어린이응원단과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댄스동아리 딜라잇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공연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한, 네잎클로버 열쇠고리 만들기, 풍선자동차 만들기, 선플달기 캠페인 등 9개의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으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충남청소년활동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손도장으로 대형 태극기 만들기서산시 문장(마크)을 직접 꾸미기도 함께 진행되어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체험부스 운영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격을 높여 주었다.

이날 대회 수상은 보컬부문의 For the youth팀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부문별로 밴드부분(서산고 밴드팀), 보컬부분(오세나), 댄스부문(FLUTTER)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그 외 6개 팀이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영제 센터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열정적으로 준비한 청소년들에게 찬사를 보내며, 앞으로도 끼와 꿈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활동의 장을 마련해 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공연, 놀이마당, 체험활동 등 다양한 테마로 해마다 운영되며, 오는 921일 서산시청 솔빛공원에서는 다양한 진로체험부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