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회 제24회 자기성장캠프 개최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6~712일에 걸쳐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연합회가 주관하는 자기성장캠프에 서산지역 청소년 10, 지도자 2명이 참여하였다. 충남 도내 시·군청소년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태안군 소원면 소재 만리포수련원에서 마음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충15개 시군의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학업스트레스와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 첫째 날에는 입소식, 성교육 및 안전관리 교육 후 보고, 듣고, 즐기고를 주제로 한 해변 짚라인 체험, 유류피해 극복 기념관 관람, 바다체험 활동과 너의 끼를 보여줘장기자랑 및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수련활동을 경험하고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둘째 날에는 조별 청소년들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미션! 엔코엔티어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서산시의 한 청소년은 다른 시군에서 온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무엇보다 잠시 학업을 잊고 나를 쉬게 해주었고, 또래들과 어울리면서 소통하는 법을 배우게 된 것 같다. 캠프에 참가한 것이 이번 여름방학에서 가장 잘한 일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