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영제,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1일 나우누리 미래교육 메이커스페이스와의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는 메이커 문화 확산 정책으로 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사업이며, 서산지역에서는 나우누리 미래교육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이 유일하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이 사업의 상호 대상자 발굴 및 추천 양 기관의 인적자원, 문화 활동, 각종 시설 활용을 위한 협력 상호 업무협력에 따른 프로그램 관련 서비스 및 정보 교환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창의과학문화 공간 등 여러 형태의 메이커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김영제 센터장은 청소년수련관은 제 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 중점사안인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나우누리 미래교육 메이커스페이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메이커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4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에서는 하반기에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3D 프린터 및 VR, 홀로그램 등 4차산업 주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역량강화 워크숍 및 지역사회홍보활동으로 3D를 이용하여 우리지역 문화재를 만들어보는 [내가 만드는 나만의 서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