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실천 등 핵심사업 추진현황 점검-

당진시보건소는 지난 730일 보건소 본소 회의실에서 건강한 당진시 만들기를 모색하기 위해 건강생활실천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건강생활실천협의회는 이건호 부시장과 이인숙 보건소장이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위원으로는 국민건강증진업무 관련 공무원과 지역주민, 학계, 언론계, 보건의료관련단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협의회 회의는 신임위원 위촉장 수여와 건강생활실천사업 상반기 추진현황 보고, 회의안건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회의에서는 올해 건강실천 핵심지표로 선정된 걷기 실천율과 고위험 음주율과 관련된 건강걷기 사업과 절주사업에 대해 현재까지의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남녀노소 생애 전주기에 걸친 선제적 예방사업과 성인과 노인층을 대상으로 한 집중관리 사업, 건강 돌봄 놀이터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보건사업 등 올해 보건소가 추진 중인 건강증진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내용과 성과를 공유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생활실천 협의회는 건강과 관련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오늘 회의에서 위원들이 제안해 주신 내용을 건강증진 사업에 적극 반영해 시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