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e학습터 사이버학습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세미나를 실시해-

서산동문초등학교(교장 권정원)718() 1시부터 충남e학습터 사이버학습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세미나를 실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e-학습터 활용 수업 사례 공유를 통한 e-학습터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디지털교과서 적용에 따른 학교 현장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e학습터와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공개수업이 6학년 4반과 6학년 2반에서 실시된 후, 시청각실에서 충남e학습터 활성화 및 운영방안을 주제로 문제민 교육연구사의 특강이 실시되었다.

310분부터는 여러 선생님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토론함으로써 e-학습터와 디지털교과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산동문초 교사뿐 아니라 e-학습터 활용 학급 교사 및 일반 학교 교사가 참석하여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대한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같이 이야기 나누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세미나에 참여한 교사는 막연하게 생각하였던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정원 교장은 이번 세미나가 충남 e-학습터의 비전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