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명지중학교(교장 심현택)620() 서산명지중 행복문화캠페인단 공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감퀴즈! Who Are You?’라는 교내 특별방송을 진행했다.

행복문화캠페인단 공감’(이하 공감 캠페인단)2,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와 학교문화를 접목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구성된 캠페인단이다.

공감 캠페인단의 주된 활동으로는 학생 의견 수렴을 위한 행복학교 앙케이트, 학교 내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교내 음악방송, 매월 다양한 주제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문화 있는 날 등이 있다.

공감퀴즈! Who Are You?’는 문화 있는 날 중 하나로 평소에 교사와 학생이 소통할 기회가 없어 서로를 조금 더 알아가기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준비한 특별방송이다. 공감 캠페인단은 이번 방송을 위해 선생님에 대해 간략히 인터뷰를 진행하고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전교생에게 선생님에 대한 퀴즈방송을 진행함으로써 선생님의 생각, 학창시절, 좋아하는 노래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송을 청취한 3학년 이○○ 학생은 힌트를 들으면서 당연히 한 선생님을 떠올리면서 너무 쉽다고 생각했는데 방송을 마지막까지 듣고 보니 혼란이 왔다. 반전이 있어 재밌었고, 다음 방송을 위해 선생님들에 대해서 더 열심히 알아봐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