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유정&번화로 지역 대상 다양한 의견 수렴

서산시가 지난 7일 읍내동 양유정과 동문동 번화로 일원에 대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이날 문화회관 소공연장에 지역주민과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앞두고 읍내동, 동문동 지역에 대한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계획을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읍내동 양유정 일원의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은 109,000규모로 135억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노후 주거지정비를 실시하고, 동문동은 번화로를 중심으로 122,000규모로 135억의 사업비를 투자해 쇠퇴한 상권을 회복하는 방안을 주요 계획으로 담고 있다.

김병윤 대전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전문가의 열띤 토론이 진행되면서 질의응답과 의견수렴 등 인근 주민들도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냈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도시에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주시고 알차게 수립하여 달라, “공청회에서 나온 전문가와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노후 주거지를 정비하고 쇠퇴한 상권을 회복하여 주민 모두를 행복하게 바꾸는 도시재생 사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나머지 행정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오는 7월에 충청남도에 공모사업 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