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덕제의 봄을 즐겨요!
합덕제의 봄을 즐겨요!
  • 윤태금
  • 승인 2019.05.2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일 ‘선물愛 봄 페스티벌’ 열려

조선시대 3대 방죽으로 유명한 충남 당진 합덕제에서 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체험교육프로그램이 이달 25일 열린다.

당진시에 따르면 가정의 달을 맞아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이 준비한 이번 선물봄 페스티벌은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박물관과 합덕농촌테마파크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합덕수리민속박물관과 지역 청년단체가 함께 주관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합덕제 사생대회로 시작되며, 이날 대회에 입상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향후 합덕수리민속박물관에서 기획전시도 가질 예정이다.

이후 오후 130분부터는 합덕농촌테마파크공원 일원에서 소원종이 배 띄우기와 창작타운 운, 삼도사 물놀이, 창작소리, 사물판굿, 마술쇼, 오색풍선 날리기, 페이스페인팅, 케리커쳐, 나무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플리마켓과 푸드트럭도 운영되며, 행사시간 동안 사진 촬영 후 응모하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베스트 포토 왕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합덕제는 지난해 10월 세계관개시설물유산에 등재된 바 있다 행사가 열리는 농촌테마파크는 지난해 5.4규모로 준공 됐으며, 초가정자와 디딜방앗간, 초가 체험동, 분수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올해 3월에는 연꽃 생태원도 조성돼 그야말로 합덕제는 즐길 거리가 풍성한 곳이라고 말했다.

한편 합덕읍 성동리 일원에 24규모로 조성된 합덕제는 견훤이 후고구려와의 마지막 일전을 앞두고 군마에게 물을 먹이기 위해 쌓았다고 전해질 만큼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충청남도기념물 제70호로도 지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