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육비 부담 경감 기대 -

당진시보건소는 저소득 가정의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격 기준을 갖춘 만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가정에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기저귀 지원 사업의 경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가구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 가구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차상위가구 차상위장애인 수당연금 수급가구 차상위 계층 확인서 발급 대상 가구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 가구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조제분유 지원 신청은 기저귀 지원 기준을 충족하면서 아동복지시설 입양가정 부자가족 산모의 사망이나 질병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가 대상이 된다.

기저귀는 매월 64000, 기저귀조제분유 동시지원은 매월 15만 원을 국민행복카드에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한다.

이 카드를 이용해 오프라인 나들가게 가맹점이나 롯데마트, 이마트 및노브랜드마트, pk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은 자격확인서 또는 증명서와 증빙서류를 지참해 보건소 또는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건강팀(041-360-6080~4)로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육아 필수 물품인 기귀와 조제분유를 142가정에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렸다올해도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