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 팔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최영균) 및 팔봉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장관희(), 김복진()]에서는 지난 4.17() 발생한 진장1리 김00씨댁 주택화재로 인해 보금자리를 잃고 어려움에 처한 피해 가구에 대하여 전소된 폐가전, 폐가재도구들을 처리하는 긴급복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긴급복구활동에서는 팔봉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회원 30명과 팔봉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10여명이 함께 힘을 모아 주택내부 폐목재 및 화재 쓰레기 더미를 치우는 등 주택환경 정비를 실시하였으며, 5톤 상당의 쓰레기를 수거하여 처리했다.

 당일 폐기물 처리는 관내 업체인 대건환경산업(대표 최장한)에서 중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하여 도움을 주었으며, 팔봉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안길숙)에서는 긴급구호물품(담요, 쌀 등)을 전달하는 등 도움의 손길을 주었다.

 피해가정에서는화재피해로 막막한 와중에 아낌없이 도움을 주신 팔봉면 새마을 지도자협의회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 등 봉사자 분들께 매우 감사드린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였다.

 한편 서산시와 팔봉면에서는 피해가정에 시민안전보험 청구 절차를 안내하고 자원봉사센터에 나눔하우스 긴급지원을 요청하는 등 피해 가정에 대한 최선의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