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성봉학교는 417() 학습공동체실과 e스포츠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e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e페스티벌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컴퓨터 활용 및 정보소양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였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다.

올해는 우리가 만든 e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준비 과정에서부터 진행 과정까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유튜브 검색하기’, ‘I am a model(플립 이용하기)’, ‘E-스포츠 볼링등 학생들이 직접 스마트기기를 조작하는 종목과 정규교육과정으로 편입되는 코딩교육 종목으로 뚜루뚜루 로봇경주하기’, ‘터틀 로봇 그림그리기’, ‘오조봇과 함께 우리 동네 알아보기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였다.

e페스티벌에 참여한 전공과 1학년 하○○ 학생은 "우리반 단체사진을 직접 꾸며 보아서 좋습니다. 터틀 로봇도 귀엽고 신기했습니다." 라며 체험 소감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었다.

교사 정00"순위를 나누는 예전 e페스티벌 행사와 달리 모든 학생들이 즐기고 참여해서 좋습니다. 학생들 모두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라며 e페스티벌의 참가 소감을 밝혔다.

서산성봉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도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적 교수학습공동체 및 학생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고 정보 격차 해소 및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