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5개 주요기관 및 사업 현장 방문해 주요 현황 청취의 시간 가져 -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이연희)가 관내 주요 기관과 사업현장을 방문했다.

총무위원회는 17일 보건소, 서산소방서,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수소충전소 설치 예정지, 박첨지놀이 전수관 등 관내 5개 주요 기관 및 사업 현장을 방문해 주요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원들은 치매안심센터 운영 현황 자살예방교육 운영 현황 홍역 예방 체계 운영 현황 2019년 보건의료사업 진행 현황(이상 보건소) 강원도 산불 진화 지원 위문 시민 안전을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 확인(이상 서산소방서) 예산 집행 내역 신설 프로그램 운영 현황 별 축제 개최 준비상황(이상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수소충전소 건립 예정지 입지조건 수소충전소 건립 추진 현황(이상 수소충전소 설치 예정지) 박첨지놀이 전수관 운영 현황 인형극 축제 준비상황(이상 박첨지놀이 전수관) 등을 확인했다.

특히 강원도 산불화재 지원을 위해 전체 인력의 50%를 파견해 헌신적인 진압활동을 펼친 서산소방서 직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연희 총무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보건, 안전, 문화 등 서산시 전반에 걸친 주요 현황과 문제점, 애로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서산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쳐 더욱 꼼꼼히 살피고 잘못된 부분은 개선 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