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운영위원회외 5개 기구, 참여활동의 비전과 활성화를 위한 워크샵 실시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공연장 및 체육활동장에서 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청소년 자치기구 워크샵이 성황리에 진행 됐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 참가한 청소년운영위원회미소’, 청소년정책참여위원회‘RoY’, 청소년봉사단‘HoY’, 청소년기획단‘VoV’, 청소년동아리‘YOU+’,서산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B.o.S’등 총 6개 자치기구에 소속된 청소년 130여명은 청소년참여활동의 비전확립과 자치기구 간 네트워크 구축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치기구 청소년들의 홍보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역량강화 프로그램 청소년 자치기구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활용방법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홍보컨셉잡기, 키네마스터, 편집과 특수효과등의 활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올 한해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이게 되었다.

이에, 김영제 센터장은 이번 워크샵이 자치기구간 건전한 소통과 교류활동을 늘리고, 또래 간 유대관계와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길 바라고, 올 한해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서산시뿐만 아니라 전국을 대표하는 자치기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2018년 청소년활동분야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2, 광역단체표창 6회등 총 25개의 수상실적을 거두어 충남을 대표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도약하였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