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4건 등 충남도교육청 조직개편 관련 일괄개정조례안 심의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오인철)22() 310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의원발의 조례안 4건 등 총 6건의 조례를 제·개정하며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의원 발의 조례안은 충청남도교육청 장애예방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교육청 학교환경교육 진흥 조례안 충청남도교육청 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충청남도교육청 518민주화운동 교육 활성화 조례안 등 4건이다.

홍기후 의원(당진1)충청남도교육청 장애예방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학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장애예방 및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또한 충청남도교육청 학교환경교육 진흥 조례안을 마련해 충남도내 학생들의 환경보전 및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여 충남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옥동 의원(천안5)충청남도교육청 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해, 충남도내 학생들이 청소년단체 활동을 통해 지도성사회성창의력 계발 및 조화롭게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충청남도교육청이 지원하도록 했다.

조철기 의원(아산3)은 충남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인권발전에 이바지한 518민주화 운동의 정신과 역사적 가치를 인식하고 계승할 수 있도록 하는 충청남도교육청 518민주화운동 교육 활성화 조례안을 제정했다.

이와 관련해 교육감은 518민주화운동 교육의 교재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시행계획을 매년 수립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밖에도, 교육위원회에서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상정한 충청남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른 직위명칭 정비 등 일괄개정조례안충청남도교육감 및 그 소속기관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을 통과시켰다.

한편, 이날 심의한 의원발의 조례안 및 충청남도교육청이 상정한 일괄개정조례안 등 6건을 오는 29() 열리는 4차 본회의에서 심의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