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암예방의 날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가두 캠페인 실시 -

서산시보건소는 지난 21일 제12암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가두 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암예방의 날(3-2-1)은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날로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서산시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해 수검률 향상과 조기 치료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을 약속해요, 암검진!”으로 정하고 행진을 진행하는 동안 만나는 시민들과 암검진 약속을 하며 시민이 직접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시민들의 건강인식을 한층 높였다.

2019년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자이고 남자 만 40세 이상, 여자 만 20세 이상 중 홀수년생 출생자가 해당된다.

검진항목은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등 5가지이며, 50세 이상은 남·여 모두 매년 대장암 분변잠혈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진은 검진의료기관에 전화예약을 한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된 검진표나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 검진기관을 방문하면 받을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서산시 보건소(661-6506) 및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1577-1000)으로 하면 된다.

가두 캠페인에 참여한 김○○씨는 암검진 캐릭터와 암검진 약속도 하고,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했다.”며 올해 암검진을 꼭 받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