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운영 진로진학상담과 로드맵 제시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도내 고등학교에 진학한 예비 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이번 대학진학교실(진로진학상담)은 대학입시를 위한 맞춤형 학생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미리 탐색해보고, 관심분야와 적성을 고려해 3년간의 학교생활을 계획하며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로드맵을 설계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진로전문 상담교사와 함께, 학생과 학부모는 고등학교 생활을 함께 이해하고 1:1 맞춤형 대학진학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지난 8일 금산고를 시작으로 오는 2월 까지 금산여고, 부여교육지원청, 부여여고,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읍면지역 학교를 집중 지원하여 대입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학진학교실에 참여한 금산의 학부모는“이번 기회를 통해 내 자녀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아이의 진로진학계획을 설계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예비 고 1학생들이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가질 수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프로그램이 계획되었으며 1:1 진로진학전문가 상담을 통해 본인만의 대입로드맵을 완성해 알찬 고등학교 생활을 설계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