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아! 군산 근대 문화 역사 탐방-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류재풍)201915() 역사동아리 서유기(서산역사탐구유람기록자) 및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역사(歷史) Go!]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산대학교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본교는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관련 분야의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고, 역사교육강화 및 인성교육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사전 배움 활동으로 희망자를 중심으로 시청각실에서 군산 영상자료 시청 및 소설 탁류독서활동의 안내, 군산역사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안전사고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당일 군산대학교에서 군산대학교 입시 홍보 및 군산 근대역사문화지구 특강 후 근대역사박물관을 중심으로 일제 강점기 군산의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였다. 00학생은 군산 역사 탐방을 통해 일제의 수탈과 우리 민족의 아픔을 다시 한 번 생각해 계기가 되었으며, 역사 체험활동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달했다.

서산중앙고등학교는 2019년 군산 근대역사문화 지구 탐방을 시작으로 다양한 역사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며, 나라사랑 정신 및 역사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마련하여 정체성 확립과 인성교육 함양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