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지난 12일 충남서부슈퍼마켓협동조합과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이사장 민홍채, 이하 물류센터) 위수탁자간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물류센터는 성연면 왕정리에 부지 649, 지상 1층 건축연면적 2529규모로 국비 포함 총 385천만원을 투입해 이달 말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진행중이며, 공산품 및 주류 판매장, 냉동창고, 반품장, 사무실 등 유통물류 판매시설과 운영에 필요한 사무실을 갖추고 있다.

준공 후 물류센터는 관내 620여 중소 영세 슈퍼마켓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조업체와의 직거래 및 대량 공동구매로 구매원가를 절감하는 등 상품 구매 및 재고관리를 일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특화상품 개발 및 공동판매사업 등에 대한 마케팅, 컨설팅 사업 등으로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대형마트 못지않은 서비스와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민홍채 이사장은더 좋은 질의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해 중소상공인에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동네 슈퍼마켓이 되도록 물류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