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지난 7일 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인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인들과 미래의 예비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이 모여 서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기업간의 소통·협력·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서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성두현 회장과 이원돈 사무국장을 중심으로 1부 워크숍, 2부 한마음행사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2019년 서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 설명회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살림 이무열 대표의 서산시 공동 홍보숍 운영방안 보고회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그동안 서산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사항들을 자유롭게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풍물놀이, 난타공연, 한국전통무용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간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는 한마음행사를 진행했으며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준비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서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지속적인 활동에 뜻을 모았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서산시 사회적경제기업간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립경영 기반구축 및 시장조성 지원 사업을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