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민 및 수강생 200여명 참여-

서산문화원(원장 이준호)127() 오전 10시 서산문화원 공연장에서 2018년 하반기 지역문화학교 수료식 및 발표·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서산문화원 하반기 지역문화학교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2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여 550여명의 지역주민이 학습했다. 3개월간의 교육을 마무리하는 이날 행사에는 수강생 200여명이 참석하여 수료를 축하했다.

특히 지역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한 이종기(서산시장상), 김기배(서산시의회의장상), 조행섭(국회의원상)씨에게 표창패를, 지역문화학교 강사활동 중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김영심(아코디언), 박현자(방송댄스), 신윤희(플릇) 강사에게 서산문화원장 공로패를 시상하여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과 수료식 후에는 수강생들의 무대 발표가 이어졌다. 시 창작반의 시낭송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우쿨렐레, 통기타 등 13과목의 수강생들이 무대에 올라 열정을 보여준 다양한 공연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2층 예랑 전시실에서는 한국화, 서예, 소묘, 사진 등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아마추어 예술가들의 기량을 마음껏 뽑냈다.

이준호 서산문화원장은 지역문화학교를 통해 문화의 향기에 취하며 누구나 문화예술가가 될 수 있다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만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