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자연․숲 체험활동 거점유치원 운영 평가회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6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도내 공·사립유치원 자연·숲 체험활동 거점유치원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회는 자연과 함께하는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현장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내포생태교육연구소 정재근 소장의 자연아! 놀자!’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자연과 함께하는 오감만족 프로젝트, 누리과정 속의 자연·숲 놀이, 자연물과 유아놀이, 자연 속에 든 교육! 놀이 속에 든 교육! 등 공·사립유치원 교원들의 현장 운영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충남도교육청은 금년자연·숲 체험활동 거점유치원52개원 선정하여 1개원 당 6백 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거점유치원을 중심으로 한 공동 교육활동, 누리과정과 연계한 자연·숲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연중심·놀이중심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지역으로 찾아가는 생태놀이교육 연수를 지역특성 및 유치원 여건을 고려하여 8회차 워크샵 중심으로 운영하여 유아생태교육의 유치원 교육 현장 적용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이은복 유아특수복지과장은자연은 가장 훌륭한 놀이 공간이자 교육의 장이며, 금번 평가회를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거점유치원과 동참유치원간, 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간 협력운영으로 유아의 생태적 감수성과 바른 인성이 함양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해 달라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