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화목한 디자인 콘서트 개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센터)는 농수산품 포장디자인 개선을 위한 “2018 화목한 디자인데이의 성과물을 공유하고 디자인 특별강연을 27()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충남센터에서 진행하는 화목한 디자인 데이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충남센터에 전문디자이너가 상주하면서 디자인 상담개발, 상품화지원, 제품촬영, BI개발 등 다양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업으로 유통망 확보를 위한 다양한 포장디자인 개선을 통해 충남 농수산식품 기업의 명품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1회 화목한 디자인 콘서트를 개최하여 디자인개선 우수 성과물을 전시하고 급변하는 농식품 포장재 기술에 대응하긴 위한 맞춤형 농식품 포장재 개발기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포장재 선택부터 구입요령과 법규, 품목별 포장재 개발 기법 등 시각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실질적 기업운영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농식품 기업의 성장가능성 인식을 제고시켰다.

이번 디자인 특별강연을 진행하는 김수일포장개발연구소(소장 김수일)은 제품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시각적인 포장디자인에 포장재 기술을 접목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 구성과 구체적인 사례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충남센터 관계자는 단순 디자인 개선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디자인 마케팅 결합을 통한 지속가능한 농식품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