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부터 열려

서산시 주최, 서산문화재단의 주관으로 123()부터 1225()까지 레지던시 입주작가 3인의 결과전시회 3A(rtist)이 서산창작예술촌에서 열린다.

서산문화재단에서는 지난 9월부터 레지던지 프로그램을 시작해오며, 입주 작가에 선정된 신다혜(조소), 그린라이트하우스(산업디자인,설치미술), 정치구(환경조각)3인의 작가에게 작품 제작 공간과 전시 공간을 지원해주고, 시민을 대상으로 한 원데이 체험을 제공하는 등 예술가와 시민을 이어주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전시 3A(rtist)3개월간의 입주기간동안 제작된 결과물에 대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자리로, 신다혜 작가는 동심의 공간에서 선사하는 순수한 상상을 주제로 날갯짓외 총 2점의 작품을 준비, 그린라이트하우스 작가는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업사이클링 아트를 주제로 ‘free(take02)’3점을 제작하였고, 정치구 작가는 현대사회와 코로나의 영향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이라는 주제로 백구스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모든 작품은 설치작품으로 서산창작예술촌 야외 전시장(운동장)에서 관람가능하며, 바다를 조망하는 예술촌에서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작품을 관람하는 재미를 발견할 수 있겠다.

서산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며, 서산창작예술촌을 작가와 시민을 연결하는 허브 공간의 역할로서 발전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전시가 열리는 서산창작예술촌은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문의 : 서산창작예술촌 041-660-3378)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