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당진시민 나눔장터, 19일까지 기증물품 접수 -

당진시가 안쓰는 물건의 재활용 촉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2018 당진시민 나눔장터를 오는 24일 오전 11시 당진시청사 1층 야외에서 개최한다.

당진 엄마들의 모임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나눔 장터는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나눔장터에 기증할 물품 접수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기증을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기간 내에 당진시청 자원순환과로 기증하면 된다.

기증 가능한 물품은 의류와 완구, 도서, 가전, 취미용품 등으로, 속옷이나 찢어진 신발, 학원가방, 사용한 양말, 대형 가전제품 등은 기증할 수 없다.

나눔장터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행운권이 함께 지급되며, 행운권 추첨 행사는 당일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올해 처음으로 시민이 직접 자신의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시민판매부스를 운영한다. 시민판매 참가자는 12일까지 모집하며, 판매자로 선정된 시민에게는 판매부스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당일 폐건전지를 가져오면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고 우유팩 같은 폐 종이팩을 가져오면 휴지로 교환해준다.

아울러, 장터부스 외에도 각종 체험부스와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매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편 나눔장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되며, 행사 종료 후 남은 잔여 물품은 당진지역 복지시설에 기증된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