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75천여 시민여러분!

그리고 맹정호시장님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의원은 부의장을 맞고 있는 해미,고북,부석 지역구의원 이수의입니다.

오늘 본 의원에게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신 임재관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제8대 서산시의회 원구성이 매끄럽지 못하고 협치를 이루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데 대하여 시민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331차 본회의 의장, 부의장선거에서 부의장직을 자유한국당 측에서 맡아줄 것을 권유하였으나, 이를 거절하고, 자유한국당측이 대거 이탈하는 초유의 사태가 있었습니다.

이 후 본 회의장에서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원구성이 안되면 8대 서산시의회가 파행을 맞을 것을 걱정하여 본 의원은 부의장후보로 등록하였고, 당선이 되었습니다.

당시 본 의원은 당선인사에서 의장을 잘 보좌하고 의원간의 화합을 이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 후 의회의 또 다른 파행이 걱정되었으나, 자유한국당 의원님들께서 2341차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간사선임, 각 조례안 개정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특별위원회 임원구성 또한 협치를 이루는 등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도 있게 의결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화합된 모습이 본 의원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였고, 그 고마운 마음을 이 자리를 빌어 전해드립니다.

존경하는 임재관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여러분!

본 의원은 제234회 임시회에서 보여준 화합된 서산시의회를 보면서 부의장으로서의 소임을 다 하였다 생각하고 부의장직을 자유한국당 측에서 맡아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그리하여 본 의원은 본 의회 회의규칙 제1212항에 의거하여 부의장직을 사임하고자 합니다. 바라건대 승인 및 표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부의장직을 수임하실 의원님께서는 임재관의장님을 잘 보좌하고 의원간의 화합을 유지하여 존경하는 시민으로부터 외면 받지 않는, 시민을 위한 시민이 근본인 훌륭한 8대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본의원의 5분 발언을 끝까지 경청 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