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작가 직업체험, 핸드폰 전문가 촬영법과 보정법 수업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진작가 직업 체험을 진행하였다.

제빵사 직업체험은 3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과 85일 진행되었다. 직업체험은 전문가와 함께 직업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3차 직업체험은 사진 관련 전문직업인을 만났다. 사진 매체는 주변에서 접하기 쉬워 흥미도는 높지만 실질적으로 배울 기회가 적었던 분야였다. 사진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면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사진을 촬영할 때 고려해야할 부분 등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OO 청소년은 비싼 카메라, 렌즈로 완벽한 풍경을 찍어야 좋은 사진이라고 생각했는데, 평범한 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촬영한 것이 작가의 시선이 담긴 좋은 사진이라는 말을 듣고 신기했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2020년도에는 신체적, 심리적 자기관리 능력 배양을 위한 집단프로그램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 자격증취득과정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