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음 서비스, 상호대차 서비스 운영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이남미)은 하나의 회원증으로 전국 참여 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책이음 서비스와 이용하는 도서관에 없는 자료를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에 의뢰해서 제공받는 상호대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책이음 서비스는 도서관마다 별도의 회원증을 만들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2010년부터 국립중앙도서관과 전국의 공공도서관이 협력하고 있는 사업이다. 책이음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는 해미도서관은 물론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서산시립도서관, 대산도서관, 인지작은도서관, 부석작은도서관, 고북작은도서관에서도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기존 회원은 도서관에 방문해 책이음 서비스에 동의 후 책이음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신규회원은 회원가입 시 책이음 서비스를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통합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이용하는 도서관에서 원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에 의뢰하여 대출하는 서비스이다. 6회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3책까지 대출 가능하다.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검색의 상호대차 메뉴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책이음 서비스와 상호대차 서비스 관련 사항은 도서 전화(041-688-0351, 담당사서 김민희)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