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내 타지역 학교 밖 청소년과 건강한 교류 -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학교 밖 청소년 5명과 함께 731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는 2020년 학교 밖 청소년 체육대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학교 밖 청소년 체육대회는 추리를 기본으로 하는 대탈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방탈출 게임과 함께 현장미션 해결을 통하여 최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협동, 배려 및 선의의 경쟁 등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충남도 내 타지역 학교 밖 청소년과 교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은 자가진단 설문 활용 및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였으며 손씻기, 손소독 등 코로나19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되었다. 프로그램 진행 장소를 분산 운영하여 안전거리를 확보하였고, 과격한 실내활동 보다는 두뇌활동을 통한 프로그램 진행 등 참여 청소년의 안전한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노력하였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다양한 직업군 탐색으로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직업체험 및 자격증 과정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