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치 활성화에 날개를 달다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대표 맹정호, 임태성)는 지난 29일 서산시 율지336, 태양빌딩 2층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맹정호 시장과, 임재관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임태성 대표협의체 위원장, 김미영 실무협의체 위원장, 실무분과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 동안 협의체는 별도의 사무실 공간 없이 시청 사회복지과 사무실에 상주하며 활동해 왔으나 새롭게 독립된 사무실이 마련됨에 따라 업무환경 개선과 함께 위원들의 접근성을 높여 공공·민간기관의 연계협력 체계 구축에 중심적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시민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사람 중심의 지역 거버넌스로서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수용하고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민관협치의 중심인 협의체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강화하고,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서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보장증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표협의체(26), 실무협의체(23), 실무분과(64)로 구성되어 나눔냉장고 운영, 실버바리스타 양성과정 교육, 작은음악회, 민관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캠페인, 장애인보호자를 위한 아로마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