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접수창구’, ‘사전신청제’, ‘찾아가는 신청제’ 등 군민 편의 도모를 위한 현장행정 추진

태안군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따른 군민 불편 해소와 효율적인 지급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행정에 나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온라인 신청이 익숙지 않은 어르신과 바쁜 농번기에 지원금을 신청하고 수령하기 위해 여러 번 읍면사무소를 찾아야 하는 농민들의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찾아가는 접수창구사전 신청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중 상품권과 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은 이달 18(신용카드체크카드 온라인 신청은 11일부터)부터 신청접수를 시작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현장 접수 신청자가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군은 이달 11일부터 각 마을 이장 주도로 신청서를 일괄 작성해 읍면사무소에 조기 접수하는 사전 신청제운영을 시작했다.

또한, 이달 18일부터는 관내 184개 마을회관(태안읍 동문리남문리 제외)에 군청 직원 및 읍면사무소 직원이 합동 출장을 나가 찾아가는 접수창구를 설치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를 받고 사전 신청기간 동안 태안사랑카드(선불카드)’를 선택한 신청자에게 선불카드를 교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제'을 운영한다. 해당신청자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요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집을 방문해 접수를 받고 선불카드를 교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시행하는 다양한 적극행정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읍면사무소를 찾지 않고도 거주하는 마을에서 편리하게 신청하고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긴급재난지원금이 신속정확하게 모든 군민들에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