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 동참 호소문 발표

맹정호 서산시장이 8일 오전,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동참을 호소드립니다란 제목의 호소문을 발표했다.

맹 시장은 호소문에서 일상을 희생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라고 전하고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국의 확진자 수가 감소 되었으나 국내 감염 상황이 아이들이 학교에 보낼 수 있는 수준에까지 이르지 못한 점을 지적했다.

맹 시장은 현 상황이 절대 긴장을 풀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점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419일까지 연장되었음을 강조하였으며, 이와 함께 외출 자제 및 이동 최소화, 다중집회 금지,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맹 시장은 현재의 상황은 언제든 무너질 수 있습니다. 작은 구멍 하나가 둑을 무너뜨리는 법입니다. 힘들더라도 우리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에 계속 동참해 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고 호소했다.

그리고, “서산시는 시민 여러분께 하루라도 빨리 일상을 돌려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호소문 전문]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동참을 호소드립니다.

서산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산시장입니다.

어려운 가운데서도 기꺼이 일상을 희생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리시를 비롯한 전국의 확진자 수가 대폭 감소하였으나 해외유입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고, 국내 감염도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는 수준까지 이르지 못했습니다. 등교 개학은 미뤄졌고 수도권의 감염추세도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절대 긴장을 풀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이에 따라 45일까지 예정되었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419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으시겠지만 외출 자제 및 이동 최소화, 다중집회 금지, 개인위생수칙준수 등에 적극 동참하여 하루 속히 지역사회가 정상화되는데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현재의 상황은 언제든 무너질 수 있습니다. 작은 구멍 하나가 둑을 무너뜨리는 법입니다. 힘들더라도 우리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에 계속 동참해 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서산시는 시민 여러분께 하루라도 빨리 일상을 돌려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47

서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서 산 시 장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