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뉴스 및  공지사항, 동문동 소식을 제공하며 지역 주민 간에 소통을 중심

코로나 상황전 온석통 마을회관에서 마을 어플 교육 모습

서산시 동문1동에 위치한 온석통(정헌태)에서 국내 최초로 생방송이 가능한 온석동어플이 만들어져 운영을 시작했다.

지역 주민이 개발한 “온석 행복마을”어플은 서산시 뉴스 및  공지사항, 동문동 소식을 제공하며 지역 주민 간에 소통을 중심으로 만들어 졌다.

지역 책자에 의존해왔던 전화번호를 전화번호숨기기로 변환하여 보이스피싱등을 예방하며, 필요한 전화번호를 마을 어플을 통하여 쉽게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졌다.

온석통 어플은 지금같은 코로나19 로 인한 심각한 지역 확산 상황에서 마을주민에게 위치에 상관없이 대량무료문자, 공지사항을 신속하게 전달하며 또한 생방송/녹화방송을 통한 지역 주민 방송 전달이 가능하다.

마을 어플을 사용한 온석동 주민은  “시청 및 보건소등 서산시에서 전달되는 공지사항과 지원사항이 주민에게 쉽고 편리하게 전달되며 지역주민은 마을 어플을 통해  전화번호부등 편리한 부분이 많다”고 이야기 한다.

지속적인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와 교육이 병행되면 현재와 같은 코로나19 위급한 상황에서 비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온석통 마을 어플은 지역 주민간 소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