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비 12억 5천만원을 포함, 총 사업비 31억원 투입해 서산문화원에 조성 -

서산영상미디어센터 개관식

서산영상미디어센터가 문을 연다.

서산시는 23일 서산영상미디어센터의 조성을 마무리 짓는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된다고 밝혔다.

시는 최신 미디어 문화시설의 조성으로 서산지역의 영상문화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서산영상미디어센터 조성을 추진했다.

서산영상미디어센터 조성은 서산문화원 건물 2~3층을 연면적 607규모로 리모델링 및 증축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여기에는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125천만원과 시비 185천만원 등 총 사업비 31억이 투입됐다.

서산영상미디어센터의 시설은 라디오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1인 방송실은 물론 DVD감상실과 다목적회의실 등으로 이뤄졌다.

각종 행사와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220개 객석의 규모의 공연장도 들어섰다.

특히 시민들도 영상제작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아리방 등의 시설을 마련한 점이 눈길을 끈다.

개관식에는 이완섭 시장과 서산문화원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현판 제막식 및 풍선 날리기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서산영상미디어센터의 조성으로 영상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의 추진이 가능해져 서산시가 충남권 영상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영상미디어센터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영상미디어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시민의 문화적 소양과 역량을 높이고 지역의 영상산업과 미디어 문화의 발전을 견인하는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