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성과관리의 체계적인 운영과 시민중심의 성과관리를 통한 생산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14일부터 212일까지 2차에 걸쳐2020 성과관리 이행과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43개 부서 및 15개 읍면동 683명이 참여한 가운데 효율적인 성과관리를 통한 시민 행복 향상과 서산시의 비전과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올 한해 부서별 역점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에 대한 전략체계와 이행과제 지표를 마련하고자 한국미래정책연구원의 외부전문가들과 함께 진행됐다.

특히, 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스스로 문제점을 인지하고 협의와 토론 등 소통과정을 통해 각 부서별 특성에 맞는 최적의 목표를 설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시는 2020년 주요업무, 신규시책, 공약사항, 위임사무 등을 성과관리 이행과제에 포함시켜 지속적인 이행점검과 목표관리를 통해 시의 실질적 성과창출로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종 결정된 각 부서의 이행과제 및 목표 총 557개의 지표를 2월말까지 2020년도 성과관리시스템(SSIM)에 탑재해 3월부터 본격적인 성과관리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성과관리는 단순히 평가를 위한 제도나 시스템적 측면이 아닌, 이를 통해 시민행복과 서산시 발전을 이끌어 내는 것이라며 체계적인 성과지표 개발 및 실적관리에 힘써 시민이 만족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