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최우수상(광덕초)과 우수상(홍성교육지원청), 장려상 등 5편 입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부와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19년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5편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고와 지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실시한 학부모교육 활성화와 학부모회 학교교육 참여 활동 내용을 응모해 교육부가 심사했다.

광덕초등학교(학교장 백정현)반딧불로 밝히는 온()마을 생태놀이 행복학교라는 주제로 교육철학 이해와 공감, 학부모 공동체 역량 강화, 특색교육 활성화 기여를 통해 학부모회 활동을 꾸준히 펼쳐 온 내용을 보고서에 담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학부모회 활동 성과로 교육 신뢰도가 상승하고 공동체 의식와 역량이 강화됐으며 마을공동체성이 확립됐다.

또한, 학부모() 교육참여 지원 분야에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이 우수상을, 학교-학부모 소통 및 협력 분야에서 내산초등학교(학교장 유재봉), 월전초등학교(학교장 김인숙), 대산중학교(학교장 김태영)가 장려상을 받았다.

충남교육청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를 교육의 주체이자 동반자로 인식하고 함께 만들어나가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학교와 학부모의 협력적 문화가 공모전을 통해 잘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2020년에도 학부모회 지원은 물론 학부모 학습공동체 지원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