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대통합 기반조성·통일 공감대 확산 기여 공로 인정

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24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2019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 모범위원 표창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 의원은 14~19기 민주평통 아산지역협의회 자문위원으로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활동하며 남북 화합과 평화통일 기반 마련에 앞장서 온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실제로 안 의원은 청소년 연수사업과 북한 이탈주민이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조성을 위해 아산YMCA-아산시시민연대-아산시북한이탈주민센터 간 업무협약과 지원을 주도했으며 충청남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 협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급변하고 있는 남북관계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도차원의 제도적 기반도 마련했다.

안 의원은 한반도 평화 기조에 발맞춰 평화통일 교육 시행 등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도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 의원은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올해 충청남도 대학생 단시간 근로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충청남도 적극행정 운영에 관한 조례안등을 대표발의 하는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